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KT·SK·LG 등의 인터넷TV 결합상품 비교로 활용하기 보다는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곳으로 인식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대다수이다. 인터넷신규가입 설치의 경우 3년 약정을 기준으로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가족결합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점을 이용하고자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 타 통신사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추천 받아 인터넷변경을 신청하고 있으며 인터넷설치 후 현금사은품까지 받는 알뜰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신청 현금사은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인터넷TV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광고 하는 업체들의 사기피해 사례까지 늘고 있어 인터넷가입 업체 선택을 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전국 인터넷가입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KT·SK·LG 등의 통신판매업 사전승낙서를 정식으로 취득한 인터넷가입사이트에서 인터넷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 본 뒤 결정해야 본인에게 가장 저렴한 인터넷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하며 “본사를 이용 하는 것 보다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 높은 금액의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 입장에서 훨씬 유리하다”고 전했다.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대리점 ‘인터넷서포터’는 3사 통신사 TV 인터넷결합상품 전문교육을 주기적으로 이수하고 있는 전문 상담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더욱 정확한 1:1 맞춤형 요금 컨설팅을 도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무료 전화 상담 및 카카오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