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여드름은 청소년들은 물론 성인도 겪을 수 있는 아주 흔한 피부질환이다. 하지만 흔한 만큼 방심하기도 쉬워 방치하거나 함부로 손으로 만지는 등 잘못 관리하는 사례도 많다. 그러나 이렇게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잘못 관리하면 ‘여드름흉터’처럼 돌이키기 힘든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여드름흉터는 남녀를 불문하고 큰 고민거리다. 얼굴은 늘 노출되어 있고 증상을 화장으로도 가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를 방치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대인관계에 소극적으로 변하는 것을 느낄 가능성도 있으므로, 자연치유가 어려운 여드름흉터를 방치해서는 안 된다.

여드름흉터는 여드름보다도 치료가 어렵다. 이미 피부가 패인 형태로 자리 잡은 흉터이기 때문에 집에서 연고를 바르는 식의 치료로 개선될 거라고는 기대할 수 없다. 이에 많은 이들이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을 찾아 병원을 찾기도 한다.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김용국 원장은 “지저분한 인상을 만드는 주요 원인인 여드름흉터에 대한 빠르고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요구되고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한의원 침 치료를 치료법으로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흉터재생윤침 등으로 난치성으로 유명한 여드름흉터의 유형인 박스형 흉터를 개선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침치료를 통해 피부 자체의 재생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흉터 모양과 살성에 따라 정확히 맞춤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치료 기간은 약 2~4개월로 박스형 여드름패인흉터보다는 덜 심각한 웅덩이형 흉터는 3회에 70% 이상, 색소흉터치료는 1~3회에 90% 이상 회복될 수 있다. 흉터재생윤침을 통한 증상개선을 위한 환불보장제 등을 이용하는 것도 치료에 있어 중요한 요소다. 피부재생관리 병행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한방 침을 통한 흉터제거 치료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또한 개인에게 맞지 않는 과한 치료는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따라서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유의사항은 없는지 등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치료시엔 관련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현 피부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진단과정이 꼭 이뤄져야 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