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관내 농가 수리 및 폭염극복 물품지원 등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농협(회장 김병원)의 사랑의 집고치기‘농가희망봉사단’과 충남농협 봉사단원 25여명은 2일 충남 예산군 관내 농가 5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폭염극복을 위한 선풍기, 생수 등 생활용품을 기증했다.
 
이 날 봉사활동과 함께 예산군 오가면 오촌1리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에서 실시된 2018년 충남지역 농가희망봉사단 발대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 이대엽 농협중앙회 인사총무부장 등이 참석하여 봉사단원을 격려하고 관내 농가의 도배작업 등 봉사활동에도 동참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하여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인원 7326여명이, 61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줬다.
 
이대엽 농협중앙회 인사총무부장은“농협은 창립이후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번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비롯한 농업인행복콜센터 운영, 농업인행복버스 운행, 농촌다문화가정 지원 등 농업인의 복지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나눔경영활동 실시할 계획이며, 여름철 열악한 환경에 계신 농촌 어르신들이 전달해드린 물품으로 건강하게 여름을 지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남 예산군 오촌1리 김재원 마을이장과 주민들은“경제적으로 어렵고 집이 오래돼서 불편한 생활을 하고 더위에 힘들어 하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번 집고치기 봉사활동과 선풍기, 생수 등 물품지원을 통해 마을이 더욱 생기가 넘치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날 농협 농가희망봉사단은 충남 태안군 태안읍 반곡1리 마을회관도 방문해 냉장고, 생수 등 폭염극복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