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와 올해 초 내렸던 자동차보험료가 이르면 오는 10월 3-4%가량 인상될 전망이다. 연일 이어진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손해율 상승과 자동차 정비요금 상승 등이 맞물린 결과이다. 자동차보험료가 오르는 것은 2016년 4월 이후 약 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어서 가뜩이나 어려운 가계 경제에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우리나라에서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고 그 비용이 연 100만원에 육박할 만큼 커서 최근 많은 수의 운전자들은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터넷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현상은 시중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이 가능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direct-carbohum.com/?inType=NEWS_A98)가 등장했기 때문이기도 한데, 이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통해 각 자동차보험사의 자동차보험종류와 할인율 높은 특약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해볼 수 있게 했다. 이는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사마다 전화를 걸거나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의 조건에 맞는 자동차보험을 직접 비교해 봐야하는 수고를 덜어준 것인데, 여기에 일반 대면채널로 가입할 때보다 약 15-20% 정도의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도 있어 최근 자동차보험료1년 갱신 운전자들의 사이트 이용빈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우선적으로 검토해봐야 할 사항은 대인, 대물배상 등 기본담보 구성이 알맞게 되었는지 여부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이기 때문에 필수가입 항목인 대인I, 대물 2,000만원에 필히 가입해야 하는데, 사고 발생 시 법적 책임을 면하거나 처리비용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보통 자동차종합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20대자동차보험료 가입 연령대처럼 신규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적절한 자동차보험가입방법을 알지 못하거나 본인에게 필요한 자동차보험 기본담보를 설계하기가 어려울 경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보험료가 결정됐다면 시중 자동차보험사가 제공하는 할인특약에 가입해 자동차보험료 할증율을 낮추거나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는 방법을 모색해봐야 한다. 각 보험사들은 사고발생 확률을 낮추려고 노력하는 운전자를 모집하고자 다양한 할인특약을 운영 중인데,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이러한 특약들을 확인 후 본인의 차량과 운전 행태에 맞게 가입하면 보험료를 큰 폭으로 절약할 수 있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요 할인특약으로 마일리지, 블랙박스, 자녀할인 특약이 있다. 마일리지 특약은 1년간 운행거리가 일정거리 이하일 경우 구간별로 5-35%정도의 할인율이 적용되고, 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를 명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해주는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을 경우 약 6%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9-12세 이하 자녀가 있거나 임신부가 있을 경우 자녀할인 특약 가입대상자가 되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이들 특약에 대해 알아보면 보험료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는 자동긴급제동장치(AEB) 등 안전장치가 장착된 차량에 대해 2-4% 할인해주는 첨단 안전장치 특약과 연령한정 특약, 교통법규 준수 특약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다이렉트견적 진행 시 각종 할인요소를 포함시켜 계산을 해보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서비스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KB 자동차보험, 악사 자동차보험, DB 자동차보험, 한화 자동차보험, 메리츠 자동차보험, 롯데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이유 자동차보험, 더케이손해보험 등 10개 자동차보험사의 담보별 보험료와 특약정보를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의 전문가가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를 고려한 자동차보험추천 상품을 제안해주고 있어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의 현명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