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각 보험회사별로 태아 보험의 특약과 신상품을 잇따라 내 놓으며 과열 양상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소비자입장에서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보험회사들이 계약 유치를 위해 경쟁적으로 보다 좋은 보장과 저렴한 보험료를 내세우기 때문이다.

특히,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중심으로 보험 계약유치를 위해 태아 보험 순위비교를 기본으로 가입이후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보험계약자들은 최적의 보험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일부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비교사이트들이 아기띠, 유모차, 카시트, 범퍼침대 등의 태아 보험 사은품이나 태아 보험 가입 선물만을 제공하고 가입당시 약속했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어,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 영등포동에 거주하는 주부 이 모씨(32)는 “아기의 출생이후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가입했던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 연락을 했지만 연락이 되지 않았다. 준비할 서류도, 서류를 제출할 방법도 난감했다. 계약당시 서비스 제공을 약속해 놓고 이행하지 않는 것은 고객을 우롱하는 것이다.”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태아 보험이란 임신 중 피보험자를 “태아”로 가입하여 태아가 출생한 직후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거나 각종 질병이나 상해로 각종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게 될 경우 병원에 부담해야 하는 비용을 보장받기 위한 이유로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다.

보험업계관계자는 “태아 보험을 선택함에 있어 보장과 보험료를 비교해주고 가입이후 서비스까지 확실하게 제공하는 올바른 비교사이트를 선정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될 것.” 이라고 밝히며, 올바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우선순위 “TOP 3”를 알려왔다.

▶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제공

태아 보험에는 인큐베이터보장, 선천이상 보장, 신생아 질병입원 보장 특약 등 태아특약 들이 있으며, 해당 특약은 보통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능하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않게 빠른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산 시에도 납입했던 태아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만약 22주가 지났다고 하더라도 실손 특약을 통해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출산 전에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임신 초기 산모가 병원치료를 받았거나 시험관 인공수정 다태아 쌍둥이의 태아 보험 일 경우에는 가입 가능한 보험회사와 임신주수가 달라질 수 있으며, 가입 시에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례별 태아 보험 가입요령을 명확하게 제시해 줄 수 있는 곳을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순위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유형별 태아 보험의 맞춤상담

또한, 30세만기와 100세만기의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과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태아 보험 선택에 따라 보장과 보험료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개인의 필요에 적당한 보험상품을 제시해주는 맞춤상담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한 보험회사의 태아 보험을 다이렉트로 추천해 주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태아 실비보험과 교육 저축보험의 기능을 위해 태아 패키지보험 형태로 제시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든 것은 오랜 시간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통해 산출해 내는 것이기 때문에 상담원의 상담 스킬을 엿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 제공

어느 곳에서나 논란이 되는 것은 소위 “먹튀”라고 불리는, 뒷감당을 하지 않고 돈만 받고 모른척하는 것이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회사가 모집한 보험계약에 대해 약속된 서비스를 끝까지 책임지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찾아야하는데 이것마저도 쉽지만은 않다.

다만, 금융감독원과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법인대리점에서 운영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가 태아등재와 보험금청구 전담부서를 운영하여 보험계약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는 태아 보험을 믿고 맡길 수 있을 것이다.

태아 보험비교사이트(http://www.topinsu.co.kr)는 금융감독원과 손보협회, 생보협회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에 대한 사례별 맞춤상담과 태아 보험 설계를 제공하고 수년간 누적된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태아 보험 순위와 가격 견적 그리고, 태아 보험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화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예약 방문상담을 실시하여 성인 의료실비보험과 종신보험 등의 건강보험상품에 대한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주는 전담부서의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을 위해 늘 노력하는 비교사이트로 엄마들 사이에 칭찬이 자자하다.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보험), KB손해보험(구.LIG 희망플러스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맘같은 어린이 보험), 동양생명(꿈나무보장보험), 삼성생명, 신한생명, 동부화재, 흥국생명 등 여러 보험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