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최근에 ‘내보험 찾아줌’ 같은 숨어있는 보험을 찾아주는 것이 인기몰이 중이다. 가입 하고 기억 저편으로 사라졌던 보험들, 만기되었는지도 몰랐던 보험, 잊고 있던 보험금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가지고 있는 보험 상품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보험을 정리하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다. 혹시나 중복으로 가입된 보험은 없는지, 현재 이 상품 말고 다른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더 나을지 등 기존 보험을 정리하고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8년 4월에 개정된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은 특약이 구분된 형태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는 종합형 실손의료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단독형으로 구분되면서 기본적인 실비보험 보장 + 특약으로 구분되었다. 특약의 경우 소비자가 따로 가입하지 않았다면 보장 받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구성을 할 때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약은 비급여 주사제, 도수치료, 증식치료, MRI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 치료들은 빈번하게 받지는 않더라도 필요할 때 진료를 받게 될 경우 꽤 많은 비용의 치료비를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을 준비하면서 특약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확실히 나에게 유리하다.

실손의료보험가입순위, 실비보험추천상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best.co.kr/?inType=RC18080801)를 통해서 가능하다. 여성실비보험비교는 물론 60대실비보험, 20대실비보험 같은 연령별 보험과 비갱신형실비보험과 다이렉트실비보험가입 소식까지 체크할 수 있다. 실비보험의 경우 동일하게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 체크해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실비보험은 비갱신형상품이 현재는 없다. 모두 갱신형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이 점도 기억해서 상품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으로 구성이 어려운 암보험과 건강보험의 경우 따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과 건강보험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 있는 보험으로도 꼽히고 있다. 건강보험은 수술, 입원비 보험으로 구분되면서 수술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수술비 중점으로 특약 가입 하여 보장 받을 수 있다. 상품에 따라서 치핵이나 관절염, 생식기 질환에 대한 수술비 보장도 가능하며 원하는 수술과 특정 질벼에 대한 맞춤 설계를 받아볼 수 있다.

암보험의 경우 암에 대한 보장을 기본으로 하는 순수 암진단비 플랜을 시작으로 보장개시일 이후 암으로 진단확정시 치료비, 소득상실로 인한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암 진단비 정액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암의 경우 치료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보험을 통해서 미리 준비 하지 않으면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하기 때문에 암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best.com/?inType=RC18080802)를 통해서 나와 있는 수 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암진단금보험, 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 유병자암보험, 암보험추천상품까지 암보험 관련된 상품별 정보는 물론 궁금했던 암보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의 특약을 넣어서 보험을 구성하면 3재 질병에 대한 대책 마련도 가능하다. 암보험의 뇌졸중, 뇌출혈과 같은 뇌 질환 내역과 심장질환 관련된 부분까지 함께 보장 받을 수 있다. 뇌의 경우 크게 뇌출혈, 뇌경색, 뇌혈관질환 순으로 보장범위가 넓어진다. 즉, 뇌혈관질환은 10가지 질병코드를 모두 보장하지만 뇌졸중은 6가지 질병코드, 뇌출혈은 3가지 질병코드만 보장하니 특약에서 이 부분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심장질환도 급성심근경색보다 허혈성 심장질환이 보장범위가 더 넓으며, 암의 경우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점막내암 등을 일반암에서 제외하거나 소액암으로 분류해서 암 진단금 중 일부만 지급하는 보험도 있으니 체크가 필요하다. 보장의 범위가 넓을수록 실질적으로 보험의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진단금 특약의 경우, 보장금액만이 아니라 구체적인 보장범위를 따져보고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한국인의 주요 질병 사망 3대 원인으로 알려진 암, 뇌/심혈관질환 대비해 사람들은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냐는 질문에 더 많은 준비 그리고 보장이 필요하다고 답했다고 한다. 날 위한 암보험, 실비보험 그리고 건강보험까지 늦지 않게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준비하는 편을 활용해보자.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