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한창인 요즘 모처럼 마음먹고 떠난 여름휴가를 망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사고다. 국내 주요 손해보험사에 접수된 지난달 사고 건수는 68만 건을 넘어섰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다 보니 승용차를 이용해 차량으로 이동하는 일이 많아지고, 기온이 올라 집중력이 떨어져 졸음운전이 잦아졌기 때문인데, 실제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교통사고가 1.2%씩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사고는 나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불가피하게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지금 현재 본인이 자동차보험의 보장과 이에 따른 자동차보험료가 적절히 설정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한 시즌이다.

이를 확인하고 자동차보험의 보장과 자동차보험료를 합리적으로 설계하기 위해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direct-carbohum.com/?inType=NEWS_B01)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비교 가입 시 이곳을 이용하면 각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의 자동차보험종류와 할인율 높은 특약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사이트의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해 불필요한 보장은 없애고 필요한 보장과 특약을 설정했을 때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가격비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렇게 보험의 보장과 자동차보험료 확인이 쉬워지면서 신규자동차보험 가입자와 자동차보험료1년 만기 갱신 운전자들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예전에는 이러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연령대가 PC와 모바일기기 활용에 익숙한 젊은층이었다면, 요즘에는 40-60대 이용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연령대는 운전경험이 많아 20대자동차보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증을 덜 받는다 해도 연 100만원에 가까운 자동차보험료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만기 갱신 시기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유용한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을 알아보고 본인의 차량모델, 운전행태에 맞게 가입해 보험료를 절약하고 있는데, 주요 할인특약인 주행거리 특약 가입율이 높아지고 있다. 1년간 운행거리가 일정거리 이하면 구간별로 10-35%정도의 할인율이 적용되는 이 특약은, 보험사 입장에서 차량사용량이 적은 우량고객 확보에 용이하기 때문에 최근 할인혜택 구간을 15,000km까지 넓히고 할인율을 올리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때문에 보험료를 큰 폭으로 낮추고 싶은 운전자라면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이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전방충돌방지장치(FCW)가 장착이 된 차량에 대해 3-6%정도 할인이 되는 첨단 안전장치 특약, 9-12세 미만 자녀가 있을 경우 7%내외의 보험료를 할인이 되는 자녀할인 특약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안전장치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자녀할인 특약은 가입자가 가급적 안전운전을 습관화한다는 통계가 누적되면서 보험사 입장에서 손해율을 안정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출시한 특약이다.

추가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약으로 무사고, 블랙박스, 연령한정, 서민우대 특약이 있는데, 자동차보험다이렉트견적 산출 시 본인이 가입 가능한 할인요소들을 포함시켜보고, 가장 높은 합산할인율을 제공하는 자동차보험사에 가입한다면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20% 이상 절감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을 해볼 수 있는 자동차보험은 KB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DB 자동차보험, 악사 자동차보험, 메리츠 자동차보험, 한화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롯데 하우머치 다이렉트, 더케이손해보험 등 국내 10개사의 상품이다. 여기에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를 고려한 자동차보험추천 상품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자동차보험가입방법을 알고 싶은 운전자들의 이용빈도가 앞으로도 증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