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들어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10% 가까이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재해 수준의 폭염 등 계절적인 요인과 함께 차량 정비료 인상, 사망보험금 인상 등이 겹치면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90%대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통상 보험사의 적정 손해율인 78-8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이러한 손해율 상승은 보험사의 이익이 줄고 이에 따른 소비자 부담 확대라는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운전자라면 이러한 변화들이 본인의 자동차보험료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지하고 주의 깊게 지켜봐야한다.

하지만 이런 변화를 개인이 일일이 확인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inType=NEWS_B02)의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해 각 자동차다이렉트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가격비교를 하고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면 시중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종류별 기본담보와 할인특약에 관한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이 중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일반 설계사나 대리점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5-17%정도 할인된 가격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다이렉트견적을 통해 대인, 대물배상 등의 기본담보가 알맞게 설정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의 기본보험료가 바로 여기서 결정될 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법적 책임을 면하거나 사고처리 비용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최근에는 수입차와의 사고에 대비해 대물한도를 3억원 이상으로 설정하는 비율이 전년대비 20% 이상 상승하고 있으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이 점 또한 참고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설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기본보험료가 결정됐다면 보험사들이 제공하는 할인특약들에 가입해 자동차보험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 먼저 마일리지 특약에 대해 알아보면 좋은데, 마일리지 특약은 1년간 운행거리가 일정수준 이하일 경우 보험료를 5-30%까지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이외에도 블랙박스 특약, 자녀할인, 대중교통 이용 특약 등이 있으니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각종 할인요소를 포함시켜 계산을 해보면 보험료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는 요즘 많이 가입하는 UBI(운전습관) 특약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데, 이 특약은 T맵 네비게이션을 켜고 500km이상 주행하면서 안전점수를 61점 이상 획득하면 10%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앞서 언급한 특약들을 본인이 직접 설정하기가 어려우면 사이트가 제공하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를 반영한 자동차보험추천 할인특약에 가입하면 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20대자동차보험료를 알아보는 젊은층은 운전경력인정제를 활용하면 보험료를 크게 낮출 수 있다. 운전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20-30대는 타 연령대에 비해 사고 발생확률이 10배정도 높기 때문에 할증된 보험료가 산정된다. 이 경우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기간, 가족의 자동차보험에 피보험자로 등록된 기간을 인정해주는 운전경력인정제 활용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증을 최대한 막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현명한 자동차보험가입방법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서비스 제휴 자동차보험사로 DB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KB 자동차보험, 한화 자동차보험, 메리츠 자동차보험, 악사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롯데 하우머치 다이렉트, 더케이손해보험 등 국내 10개사가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의 전문가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 많은 상품을 비교해볼수록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소 3개 이상의 자동차보험 비교를 해보고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