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부산서 의사들과 함께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신문 청년의사(대표 양경철)는 오는 24일 부산대병원 권역호흡기질환전문센터에서 <의사들과 함께하는 우유인식 개선을 위한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의사가 우유를 권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마련된 본 행사는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전문의의 강연을 통해 평소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우유 정보의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건강한 인식을 확립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본 시민강좌는 개회식 이후, 오후 3시부터 본격적인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는 △범일연세내과 이동형 원장의 ‘우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의 ‘다이어트 하는데 우유 먹어도 될까’ △서울의료원 피부과 김현정 과장의 ‘우윳빛깔 피부, 우유로 만들어요’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동형 원장은 일반 사람들이 갖고 있는 우유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알려줄 예정이며, 신현영 교수는 우유 속에 포함된 지방 때문에 다이어트 시 기피되는 우유가 사실은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서울의료원 피부과 김현정 과장은 우유와 아토피의 상관관계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알레르기 반응인 아토피의 경우, 우유 섭취를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아토피피부염이 있는 환자가 우유를 섭취했을 때 증상발현정도와 악화 여부를 확인한 연구를 통해 실제 아토피피부염과 우유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유 속에 함유된 피부장벽 구성 성분이 어떻게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주로 서울에서 진행된 본 행사가 이번에는 부산 시민을 찾아간다. 신문 청년의사와 함께 우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의 효능 및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부산 지역 시민은 물론이고 부산여행객 및 피서객 등 부산을 찾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뿐만 아니라 강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오후 2시 반 참석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강좌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