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한국여성단체협의회 ‘도농협동교류단’ 출범행사 가져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도농협동국민운동의 실천을 위한 전담 조직 결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농협(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과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은 4일 서울 용산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본관에서 도농교류실천을 위한 도농협동교류단을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한국여성단체 협의회 최금숙 회장 등 임원 10명과 도농협동연수원 정재길 부원장이 참석했다.

도농교류 전담조직인 도농협동교류단은 도농협동국민운동 MOU단체별, 연합 형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성되고 있다. 이번에 결성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도농협동교류단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단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도농어울림연수, 농산물직거래, 6차산업 교류농가마을 방문 등 다양한 도농교류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정재길 부원장은 축사를 통해󰡒한국여성단체협의회를 시작으로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도농협동교류단이 구성될 예정으로 농업인에게 힘이 되고 도시민들에게 소중한 우리 농업을 인식 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최금숙 회장은󰡒도시민과 농업인들의 도농교류활동을 위해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및 MOU회원단체들이 도농협동교류단을 출범하고 농촌을 방문하는 등 도농협동활동을 함께 할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