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분임과제 발표회’ 추진

양평군에서 운영하는 제19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의 분임별 과제활동 공유의 시간으로  지난 9월 6일 친환경농업교육관 대강당에서 ‘분임과제발표회’를 추진했다.

‘분임별 과제활동’은 교육생들의 분임별 공동 문제를 토의해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학습방법으로 2011년 제12기 친환경농업대학 과정으로 도입됐으며, 소규모 분임으로 조직된  재학생들이 직접 관심분야의 주제 및 견학장소(선진농장이나 농업 관련 연구기관 등)를 선정하여 분임과제 계획을 세우고, 양평군의 지원을 받아 과제 수행과 함께 결과 보고서를  제출,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분임과제발표회에서는 제19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3개과를 11개 분임으로 편성해 친환경 농업과 융복합 산업 관련 주제를 가지고 현장 시찰과 자료 수집, 토론․토의. 실증시험을 통해 과제를 수행했다.

평가 항목으로는 보고서, 발표, 공통부분으로 연구과제의 실용성과 파급효과, 발표  자세, 과제물 제출기한, 참석율과 응원점수가 대상이다.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11개의 과제의 결과를 공유해 4명의 위원의 심사를 통하여  5개의 우수 분임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강낭콩의 생육조건과 성장간의 관계’의 주제를 가지고 과제를 수행한 5분임이 차지했다.

 

모가면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배추, 무 식재


 
모가면새마을협의회(회장 강보형, 이현옥) 50여 명은 모가면 관내 밭을 이용해 사랑의 김장나눔을 위한 배추 1000모종 및 무 식재를 실시했다.

이날 식재한 배추와 무는 11월 중순 수확해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장을 담궈 전달할 예정이다.

강보형 새마을 협의회장은 “아침 일찍부터 고생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하고 사랑이 가득한 모가면행정복지센터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현옥 새마을부녀회 총회장은 “배추 식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작은 사랑을 실천 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며 매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는 소감도 함께 전했다.

 

 

안성시, 농식품부 공모 '기초생활 거점육성사업' 삼죽면 최종선정

안성시(시장 우석제)가 동부권 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기초생활 거점 육상 공모사업'에 삼죽면이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40억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안성시 삼죽면의 경우 삼죽면 주민자치센터 리디자인·야외공연장 조성 등 기초생활기반 사업과 덕산저수지 수변공원 등 지역경관 개선, 주민교육 강화·지역활성화사업·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등 마을주민들과 연계하는 다양한 실행계획들로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최종 심사결과, 경기도에서 선정된 전체 5개 사업 중에서 안성시가 들어가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이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을자율과 협력개발에 있다. 마을을 가장 잘 아는 주민들이 구성한 마을공동체가 주관이 되어, 지원 중간조직 참여, 관련 전문 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상호간 유기적 협조로 종합계획에 따라 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안성시, 농식품부 공모 '마을만들기사업' 고삼면 꽃뫼 마을, 원곡면 반제리 마을 선정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에 응모한 고삼면 꽃뫼마을, 원곡면 반제마을 등 2개 마을 모두 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되어 각각 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웠다.

이번에 선정된 2개 마을은 안성시에서 자체 운영하는 안성맞춤 마을대학에서도 2017년도 마을만들기 중급마을에 선정, 주민들과의 화합과 결속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많은 마을환경 개선과 발전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번 중앙공모사업 선정으로 마을만들기 사업을 좀 더 내실 있게 추진하는 데 많은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각 마을에서도 새로운 마을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삼면 꽃뫼 마을에서는 둘레길조성·나무식재 등 경관개선사업, 홈페이지 구축·체험산업 및 축제상품개발·마을활성화 컨설팀·도농교류 및 마을협동조합 운영교육 등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원곡면 반제마을에서는 무선방송시스템·쌈지공원·어울림터 등 기초생활 기반 확충·마을목수 공작단 운영·반제사랑단 운영 등 지역 역량 강화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평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 만12세이하 아동까지 확대실시

양평군은 올해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을 기존 6개월~59개월 아동에서 만 12세까지 확대하고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관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자는 만12세 이하 아동 7,500명을 포함하여 총 40,434명으로 예방접종의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대상 연령별로 접종시기를 구분하여 실시한다.

만 8세 이하 아동 중 인플루엔자 접종을 처음 하는 경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실시함에 따라 접종기간을 감안하여 9월11일부터 접종을 시작하고 9세 이상과 만65세 이상 노인은 10월 2일부터 보건소에서 위탁한 의료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금년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접종가능하며 주소지가 서울 등 기타 도시지역인 74세~65세 노인은 10월11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고 양평군의 경우 의료취약지로 전체 연령 구분없이 10월2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