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제5회 한돈데이(1001) 행사… 29(일 과천 서울랜드서 개최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10월 1일 한돈데이(1001)를 이틀 앞둔 9월 29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제5회 한돈데이’를 개최한다.

한돈자조금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대한한돈협회가 후원하는 한돈데이 행사는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한돈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돈자조금에서는 ‘국민데이 한돈데이, 우리돼지 나눔되지!’ 라는 슬로건으로 국민과 함께 한돈을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지구별 무대에서는 한돈 나눔 퍼포먼스, 홍보대사 장동건과 함께하는 한도니 인형 이벤트, 걸그룹 ‘립버블’ 축하공연, 한돈 무료 시식행사, 대형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특히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과 무대 위에서 장동건이 직접 선착순 50명에게 한도니 인형 제공과 악수를 해볼 수 있는 깜짝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천리 동산 일원에서는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한돈데이 체험 프로그램’과 ‘스탬프 랠리’, 한돈 요리 무료시식, 한도니와 함께하는 서울랜드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한돈데이 체험 프로그램’에는 선착순 1001명에게 한돈 1001g 증정하는 한돈데이 할인&증정 이벤트와 한돈 브랜드 판매존을 통해 질 좋은 한돈 기획상품을 최대 50%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만, 한돈 브랜드 판매존에서 구입한 한돈 기획상품은 식품의 변질 방지를 위해 현장결제 후 10월 1일부터 브랜드별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스탬프 랠리’ 프로그램은 페이스페인팅, 한도니 모자만들기, 한도니 페이퍼 토이, 트릭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참가하여 5칸 스탬프를 모두 채우면 한돈 패키지를 선물로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 운영을 통해 보다 관람객의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를 위한 ‘한돈데이 서울랜드 BIG5권 티켓’은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한돈닷컴과 마이크로사이트 내 댓글 이벤트에 오는 26일까지 참여하면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티켓은 각 사이트 내 댓글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한돈닷컴 100장, 마이크로사이트 400장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17일에 소셜커머스 티몬을 통해 단돈 100원에 진행한 1001명 모집은 오픈 당일 오전11시에 바로 마감될 정도로 소비자의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데이(1001)에 개최 의미를 담아, 참가자 중 ‘한돈데이 서울랜드 BIG5권 티켓’을 소지한 이용객에 한해서만 선착순 1001명에게 한돈 1001g의 돼지고기를 제공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자조금에서 한돈데이 행사를 찾아온 국민 여러분을 위해 한돈 체험 이벤트로 풍성한 선물과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한돈 축제를 기획했다.”며, “이 외에도 한돈데이를 맞이해 전국 8도에서 나눔행사를 진행해, 소외된 이웃과 소비자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