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0.17 수 17:34
상단여백
HOME 뉴스 들녘경영체
2019년 들녘경영체육성 교육·컨설팅 지원사업·수행업체 인증 공고농정원, 26일까지 인증업체 모집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들녘경영체 교육·컨설팅업체 인증제를 신규 도입하고, 4일부터 26일까지 인증업체를 모집한다.

농정원은 11일 14시 농정원 대강당에서 ‘들녘경영체육성 교육·컨설팅사업 인증제 설명회’를 개최하고 신규 도입된 인증제도에 대한 추진방향, 인증지표별 산출기준, 사후관리방안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인증참여 대상은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컨설팅업체(기관)으로 자격조건은 △사업목적에 ‘컨설팅’ 포함 △회사업력 2년 이상 △전문컨설턴트가 경영·농업기술분야 각 1인 이상 △최근 1년간 총 5천만원 이상 수행실적 △재무건전성 입증 가능 등이다(세부내용은 농식품부 홈페이지(), 농정원 홈페이지, 농업교육포털 참조).

농정원은 전문가(기관)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실적·전문인력 보유 등 필수사항, 조직화 이해 및 수행역량, 전문성 등을 단계별(서면·현장 → 공개발표 → 인증심의)로 심층 심사하여 적격업체를 선발한다.

인증된 컨설팅업체는 농식품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게 되며, 2년 동안 교육·컨설팅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단, 기존 농업경영컨설팅 기 인증업체는 서면·현장평가를 제외한 공개발표 심사만 참여하면 된다.

농정원은 인증제 도입이 들녘경영체의 실질 조직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들녘경영체 회원 농업인도 조직화(공동농업경영)에 대한 필요성과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김민수 기자  new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