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공사, 무역 활성화 위한 추진위원회 발족 예정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지난달 25일 베트남 ‘Proton Co., Ltd’(이하 ‘Proton’)와 베트남 호치민의 도매시장 확장 및 신규 개설 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농수산식품 거래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Proton社는 도매시장 투자 및 개설, 농산물 무역, 농촌관광개발 등을 하는 베트남 기업으로 2017년 호치민에 Dau Giay 도매시장을 개설했으며 메콩강 하류 델타지역에 신규 도매시장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양측은 올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해 거래조건협정서(MOA)를 체결하고 최종적으로 호치민 도매시장 개설 사업에 공사가 컨설턴트로 참여하는 단계까지 구상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방문단은 도매시장 및 농수산식품 유통업체 대표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에 맞춰 공사는 가락시장 수출협의회 회원사를 초청해 도매시장 기반 농수산식품 수출 상품을 홍보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추진한 이봉준 공사 수출지원 TF팀장은 “용역수출(도매시장 개설 컨설팅)과 재화수출(농수산식품 수출)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나아가 양국의 우호 증진과 교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