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 길어지면서 속칭 ‘짠테크’로 불리는 알뜰 재테크족이 늘어나고 있다. 불필요한 소비는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것 또한 알뜰하게 소비하려는 성향인데,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 차이를 비교해보고 최저가로 선택한다거나 다양한 상품의 성능이나 재질, 가격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등 현명한 소비가 거세지고 있다. 특히 자차 보유자들의 경우 자동차보험을 선택 후 가입할 시에도 가격대 성능비를 따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실제로 자동차보험료 비교 시 최대 40%까지 절감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동차보험사 손해율이 치솟으면서 연내에 최소 3% 이상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 주의가 요구된다.

이런 자동차보험료 인상은 가입자들에게는 유지비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를 중심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auto-directcar.com/?adins_no=4742&inForm=1128)를 이용해 최대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먼저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를 활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자동차보험가격 차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선택이 훨씬 수월해지는데, 보통 비대면 자동차보험(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오프라인 대비 20~30%가량 저렴한데다가 담보별 가입 금액이나 자동차보험종류별 할인 적용 범위, 할인율 등을 쉽게 비교하고 따져볼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는 평가다.

일단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먼저 담보별 보장내역과 금액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의무 가입 사항은 자동차 책임보험에 국한되어 있지만 보장범위는 대인 배상I과 대물 배상 2천만 원으로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대체로 자동차종합보험 형태로 가입하는 편이다. 무보험차상해, 자기차량손해, 자동차상해 등 다양한 담보가 있지만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경우 차량이상이 생길 확률이 높은 만큼 긴급출동서비스 담보는 필히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사별 담보내용과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 사별 자동차보험다이렉트견적서를 받아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우선이다.

자동차다이렉트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각 사별 할인특약까지도 따져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차량에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있다면 사진을 촬영해 장착 사실을 보험사에 알리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운전을 자주 하지 않은 경우라면 주행거리에 따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이나 요일제 특약도 활용도 필수적이다. 이 밖에도 전방충돌경고장치, 차선유지보조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 등 첨단안전장치를 장착한 경우에도 3~6% 정도로 할인이 가능하다. 다만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은 자동차보험사별로 조건이 각각 다르므로 미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 또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순위만 보고 결정하는 것은 금물이지만 다른 운전자는 어떤 자동차보험사를 선호하며 어떤 방식으로 설계했는지를 참고하는 것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여러 회사의 자동차보험견적을 받아보고 각각의 보장 내용이나 금액, 할인 적용 범위까지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현재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이 가능한 자동차보험사 상품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악사 자동차보험, 롯데 하우머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자동차보험(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한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이 있다.

자동차보험은 차량 사고가 일어났을 때 보상 처리비용에 대해 도움을 받기 위해 가입하는 필수 상품이다. 어차피 들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라고 아무 상품이나 쉽게 갱신하거나 가입을 결정하는 것 보다는 각 보험사별 금액과 혜택, 카드 제휴 할인 사항까지 상세하게 검토해보고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혼자서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보험가격비교부터 전문가의 조언까지 참고해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