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10주년 기념식 개최해 미래 비전 제시 및 실현 의지 다져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이 지난 14일 안성 THE AW 웨딩컨벤션에서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의 개장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9년 개설된 안성축산물공판장은 양축농가가 생산, 출하한 가축을 위탁받아 경매, 유통하고 있으며 시장 기능 조절을 통한 축산물 가격 안정 도모 및 공정거래에 의한 양축 농가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공판장의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온 도드람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고 임직원들과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안성시 김종수 산업경제국장과 축평원 이상근 경기 지원장, 공판장과 거래 중인 18여개 조합의 조합장, 도드람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공판장 성장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인근 농·축협, 중도매인 및 임직원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은 철저한 위생 및 안전 관리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공급해 수도권 축산물 유통의 메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부분육 상장을 추진하는 등 급변하는 시대에 맞게 변화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엿다.

한편, 지난해 기준 안성축산물공판장의 우 상장두수는 약 5만4000두로 9년간 약 1000% 성장했으며 돈 출하두수 역시 연간 약 10만두씩 증가해 지난해 104만두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