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2.22 금 13:11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0.1% 프리미엄 한우 ‘호반칡소’ 선물세트 출시농협경제지주-롯데마트 합작…축산물 판로 확대 기대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김태환)는 설 명절을 맞아 롯데마트와 합작해 ‘호반칡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칡소는 몸에 칡넝쿨 같은 검은색 줄무늬가 있으며 특히 충북에서 생산한 칡소는 마치 호랑이 같은 외모를 지녀 ‘호반칡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농협은 우리 고유의 한우인 칡소 사육농가가 점점 줄고 있는 상황에서 농가 소득에 기여하고자 상생 비즈니스 모델(농가-농·축협-농협경제지주-유통업체)을 통해 롯데마트에 상시 원료육을 공급하기로 했으며 이번 설 명절에는 호반칡소 선물세트를 공동으로 기획해 판매하게 됐다.

김 대표는 “농협과 롯데마트가 협력을 통해 충청북도의 우수 축산물인 호반칡소를 전국의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축산물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해 우수한 우리 축산물의 유통기반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롯데마트 관계자는 “칡소는 일반 한우에 비해 마블링 함량은 적지만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고소한 맛을 내는 올레인산 함량이 많아 감칠맛이 더욱 진해 올 설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반칡소 선물세트는 롯데마트 전 점포(120개소)에서 사전예약 판매되며 서초점, 잠실점, 송파점, 광교점에서는 호반칡소가 상시 판매될 예정이다.

이호동 기자  lhd0373@daum.net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