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4.18 목 17:36
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올해 쌀·밭·조건불리 직불금, 신청 및 접수서산시,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 당부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서산시가 오는 4월 30일까지 2019년도 쌀·밭·조건불리 직불제 사업을 신청 및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직불제 사업은 농산물의 공급 과잉기조와 FTA 시장개방 폭의 확대 전망 등으로 우려되는 가격 하락으로부터 우리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자급률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 쌀직불금 지원단가는 평균 100만원/ha로 전년도와 동일하나 밭농업고정직접지불금과 조건불리직불금은 평균 1ha당 5만원씩 인상돼 밭고정직불금 지급단가는 평균 55만원/ha, 조건불리직불금은 65만원/ha이다.

신청대상은 실경작농지가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고 1년 이상 벼 또는 밭작물을 1000㎡이상 경작하고 있는 농업인으로 신청자의 지난해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이상, 타인 농지를 무단으로 점유하는 농업인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기존 신청자들은 기간 내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신청서에 서명 또는 날인으로 간략히 신청할 수 으며 신규 및 변동사항이 있는 신청자들은 기간 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관원과 공동접수센터를 운영하므로 경영체 등록변경과 같이 신청하면 된다.

직불제 신청 장소는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다.

논이모작-논에 전년도 가을 파종~올해 봄 수확 작물을 심은 경우는 오는3월 8일까지이다.

김지연 기자  kjy@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