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개최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함평군(군수 이윤행)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윤행 군수 주재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정의 투명성 확보와 주민들에 공정한 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심의회에서는위촉직에 해당하는 5개 분과위원회 신규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행사와 본 회의가 이어졌다.

본 회의에서 위원들은 △농업분야 명암축산특화농공단지 조성사업 등 26개 사업 349억8100만원 △식량원예분야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등 10개 사업 181억2000만원 △식품유통분야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사업 13억5900만 원 △축산분야 대도시형 함평천지 직판매장 조성사업 등 4개 사업 118억7000만원 △산림분야 조림사업 등 8개 사업 25억7800만원 등 내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689억 800만원을 신청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귀농정착 지원 사업 등 올해 28개 사업의 지원 대상자 우선순위도 선정했다.

군은 선정에 앞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등으로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금융기관 신용조사, 현지 평가, 사업타당성 등을 검토해 공정한 선정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 군수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군은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공개적으로 심의·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입개방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농·축·어업은 포기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반드시 지켜야 할 생명산업”이라며 “6차 산업 연계, 고품질 친환경농업 육성으로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