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2기 청년 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11일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고품질 교육을 통해 자생력을 갖춘 청년농업인 육성을 추구하는 농협 청년 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된 농협 청년 농부 사관학교는 1기 교육 운영을 통해 귀농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형 교육과 이론교육을 실시해 지난달 2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난해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실무중심 모듈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생 우대 방안으로 교육생 전원에게 드론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지원을 하고 교육 성적 상위 우수자에게는 해외 선진 농업 현지 학습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기수별 교육 기간은 제2기 4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제3기 6월 24일부터 12월 27일까지로 각각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응모대상은 농업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되고 신청 시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설문지, 서약서 각 1부씩 양식 다운로드 후 관계자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