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3.18 월 19:54
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유통
직접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 운영식품 및 축산물 제조가공업체 참여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부산지원은 지난 14일 경상남도 함양군청에서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운영, HACCP을 준비 중인 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남 함양군청에서 실시된 이번 기술상담은 지역 내 식품 및 축산물 제조가공업체 중 HACCP 의무 적용이 필요한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10개소 12명이 참석했다.

HACCP인증원은 민원인들의 이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각 지자체와의 협조를 통해 HACCP 인증업체 또는 인증 준비업체 등을 대상으로 HACCP심사관이 해당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식 전문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술상담에서는 HACCP 정책방향 소개, 작업장 신축 또는 개·보수 시 고려사항, HACCP 관리기준서 작성방법 등 인증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으며 업체별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HACCP 인증과정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기술상담에 참가한 업체 관계자는 “작업장의 구역 분리나 관리기준서 작성 등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인증원에서 직접 찾아와 상담을 해주니 너무 편리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라정한 부산지원장은 “민원인 만족도 및 편의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전화나 내방 상담도 가능하므로 HACCP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인증원으로 연락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kjy@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