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농어촌공사사장, 영산강 대단위 농업종합개발 현장 방문

21일 전남 무안 현경양배수장에서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사업 추진현황 및 안전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농어촌공사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은 21일 전남 무안군 영산강Ⅳ지구를 방문해 대단위농업종합개발사업 추진현황과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점검했다.

영산강Ⅳ지구 사업 대상지인 무안, 신안, 영광, 함평 일대는 강수량이 적고 저수지 등 별도의 용수원이 부족해 상습적으로 가뭄피해를 겪고 있는 곳으로 농어촌공사는 2027년까지 이번 사업을 통해 영산강 물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충하고 열악한 영농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현장을 방문한 김 사장은 지구 내 현경양수장에서 농업용수 확보 현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추진 중인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할 것을 당부했다.

농어촌공사는 올해 영농기 전까지 현경양수장 등 현재까지 완공된 시설을 우선 활용해 무안, 함평군 일대 560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안전한 영농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빙기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영산강Ⅲ·Ⅳ지구 9개 공구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자 적정 배치 및 관리 의무 준수 여부, 현장 안전 정기점검 실시, 가설 구조물 및 위험물 관리 상태 등 현장 안전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김 사장은 “다가오는 영농기에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짓도록 대비하는 한편 사업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