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워크숍 개최, 정책 방향 공유 등 성공적 추진 다짐

19일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어촌·수산·해양 분야 지역개발사업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가 어촌·수산·해양 분야 지역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농어촌공사는 19일 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어촌·수산·해양 분야 지역개발사업 담당자 13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어촌·수산·해양 분야 지역개발사업 워크숍’을 개최하고 정책방향과 우수사례 공유 및 사업 추진 과정 중 겪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해양수산부 관계자의 수산시책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수산혁신 2030계획’, ‘어촌뉴딜300사업에 대한 정책방향’, ‘내수면산업 육성정책’ 등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워크숍 참가자의 어촌지역개발 우수사례 발표와 효과적인 지역개발 사업 관리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농어촌공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사 역량을 결집해 어촌·수산·해양 분야 지역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해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문화시설 등 우리 농어촌의 정주여건의 개선과 체험시설, 특산물 가공시설 등 마을 소득원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나승화 농어촌개발이사는 “지역개발사업은 농어촌의 기초 생활기반과 소득원을 확충해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어촌·수산·해양 분야 신성장 사업을 확대하고 지역개발 전문기관으로서 공사의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