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플랜’ 등 지역 특색농정 발전방안 모색

청양군이 29일, 농협·축협·산림조합장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양군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9일 군내 농협·축협·산림조합 조합장 초청 간담회를 갖고 푸드플랜(먹거리 종합계획), 농산물 산지유통 활성화 등 지역농정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호근 청양농협 조합장, 김봉락 정산농협 조합장, 김종욱 화성농협 조합장, 노재인 청양축협 조합장, 복영관 청양군산림조합장과 윤일근 농협중앙회 청양군지부장, 안훈 청양군농정지원단장, 임승룡 농업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돈군 군수와 조합장들은 농업정책과, 농촌공동체과, 산림축산과 소관 신규 사업을 비롯해 확정 또는 추진 중인 공모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군과 조합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분야 협력사업의 추진현황을 공유하면서 문제점을 짚고 개선방안을 토론했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군이 선도적으로 추진 중인 푸드플랜, 농산물 산지유통 활성화, 새로운 소득작목 육성 등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폭넓은 유통망에 자본과 경영능력을 갖춘 농협, 축협, 산림조합의 주도적 역할이 절실하다”며 “군과 조합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담팀을 꾸리는 것도 검토해 보자”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