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7.22 월 17:50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카드뉴스
팜한농 ‘굿타임수박’, 촉성재배용 인기“전국 주산지서 안정적 작황 검증, 상품성도 탁월”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팜한농의 ‘굿타임수박’<사진>이 저온기 촉성재배용 수박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팜한농에 따르면, ‘굿타임수박’은 4~5월 출하 작형에서도 재배안정성이 높다. 실제 함안, 의령, 고령, 부여, 논산, 익산, 음성 등 전국 수박 주산지에서 안정적인 작황이 검증됐고, 과 크기가 균일해 공동출하와 포전매매에도 유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굿타임수박’은 육질이 치밀해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평균 12~14브릭스로 높아, 주산지에서 ‘맛있는 수박’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팜한농 측이 전했다.

지금까지 촉성재배용 수박은 당도가 떨어지고 육질이 무르다는 인식이 강해 시세가 낮게 형성됐다. 하지만 ‘굿타임수박’은 동일한 조건으로 재배해도 당도가 높고 식감도 우수해 더 높은 시세로 거래돼 농가소득 향상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경남 의령군에서 농산물 공동브랜드 ‘토요애’ 로 수박을 출하하는 남태호 씨는 “‘굿타임수박’은 후기까지 세력이 꾸준히 잘 유지돼 저온조건에서도 7~8kg 이상의 대과 생산에 유리하다”면서 “공동선별을 위한 비파괴 당도 검사도 100% 통과할 정도로 당도가 높다”며서. ‘굿타임수박’을 적극 권장했다.

이호동 기자  lhd0373@daum.net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