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만톤 생산능력 갖춰, “영남지역에 신선 제품 공급”

팜스코의 네 번째 사료공장인 ‘동부공장’ 준공식이 지난 15일 경북 칠곡군 현지에서 열리고 있다.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의 네 번째 사료공장인 ‘동부공장’이 지난 15일 공장이 위치한 경북 칠곡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학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 협력사, 축산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팜스코 사내 풍물 동아리 ‘팜소리’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팜스코 소개와 경과 보고, 감사패 전달, 준공 세레모니, 공장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한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품질 좋은 사료 공급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정학상 팜스코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 덕분에 제4공장을 건설해서 보다 품질 좋고 더욱 신선한 사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우리 손으로 생산한 국산 단백질 식품을 드시도록 저희 팜스코도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팜스코는 1973년 사료사업을 시작으로 46년 동안 사업을 이어 오고 있는 축산전문기업으로, 안성과 정읍, 제주에 세 곳의 사료공장을 가동하며 최근 10년간 300%가 넘는 성장을 이루며 지난해에는 130만톤의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한 바 있다.

팜스코는 이에 따라 제4공장 체제를 준비하게 됐고, 이번에 경상북도 칠곡군 8300평 상당의 부지에 전 차량 원웨이(One-way) 시스템을 가진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Smart Factory System)을 구축해 고객지향적 공장을 준공했다.

동부공장은 월 3만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도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어 최단거리 및 최소시간으로 제품 수송이 가능하게 됐다. 팜스코는 이로써 영남지역 축산농가에게 신선한 제품이 빠르게 제공되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동부공장은 앞으로 축산농가에게는 생산성 개선을 통해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행복한 축산식품을 제공해 축산식품산업 관계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삶을 만드는 데 그 역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