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참 함께 하며 현장애로사항 청취, 이철우 경북지사는 현안 건의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경주 안강읍 옥산마을을 방문, 이앙기를 운전하면서 모내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경북 경주시 안강읍 옥산마을을 방문,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모내기를 하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로·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 대통령을 비롯 강기정 정무수석,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등 정부 관계자들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이 함께 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역 농업인 등과 새참을 함께 하며 이철우 도지사와 막걸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

문 대통령은 두 팔을 걷어붙이고 직접 모판을 나르기도 하고 이앙기를 운전하며 모내기를 했으며, 모내기 후에는 자리를 옮겨 지역주민들과 새참을 함께하며 현장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일정을 함께 한 이철우 지사는 문 대통령에게 “대한민국의 농도 경북에서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 지역 농민들과 귀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 농업의 현실과 민심을 전달했다.

이 지사는 또 동행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에게도 △곤충산업 클러스터 조성 △다목적 용수개발지원 사업비 지원 △농작물 재해보험비 확대 지원 △한국 농수산대학교 동부권 캠퍼스 건립 등의 건의사항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