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9.21 토 11:26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육우자조금, ‘2019 육우데이’ 성료전시회, 시상식 등 진행… 홍보대사로 배우 김보성 씨 위촉
지난 9일 ‘육우데이’를 맞이해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열린 ‘2019 육우데이, 육우로 대동단결’ 행사에서 박대안 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이 땅의 100년 우리소 우리육우’가 적힌 케익을 커팅하고 있다. △사진제공=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이 개최한 ‘2019 육우데이, 육우로 대동단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9일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열린 ‘2019 육우데이’ 행사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육우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육우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든 육우인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다.

박대안 위원장은 “육우데이에 와주신 육우농가, 육우산업관계자, 그리고 소비자까지 모두 감사드린다”며 “2019 육우데이 슬로건과 같이 육우인 모두가 앞으로 대동단결할 수 있도록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날 실내 행사장에서는 육우 100년 역사 전시관 및 영상홍보관, 육우로 이루어진 각양각색의 육우요리 전시회 등이 진행돼 육우가 우리 곁에 오랫동안 함께 해 왔다는 메시지를 참여자들에게 전했다.

야외에서 진행된 육우 공식 행사에서는 육우인 시상식, 육우유통 업무협약 및 육우인증점 인증서 전달식, 자문위원 및 홍보대사 위촉식, 공로상과 감사패 전달 등이 진행됐다.

3대 이상 육우농가를 가업으로 삼고 있는 농장주에게 주어지는 ‘100세 육우농가 표창’ 시상식에서는 금호농장 김경주 씨, 예은농장 최용운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우수한 육우를 키우는 농가에게 주어지는 ‘우수 육우인 표창’에는 영현 농장, 토성목장 2농장, 대림농장, 화성농장, 강산농장, 다음축산, 세연농장 등이 선정됐다.

또한 육우자조금은 이날 행사에서 육우 홍보대사로 배우 김보성 씨를 위촉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김보성 씨는 “100년 역사를 지닌 한국 토착종 육우의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올 한해 육우를 전파하기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호동 기자  lhd0373@daum.net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