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19 월 17:14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염태영 수원시장,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선출민선2기 2차연도, “자치 자치분권 국가 기반 구출할 것”
염태영 수원시장이 12일 민선7기 제2차 연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 회장으로 추대됐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민선 7기 제2차연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 12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민선 7기 제4차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염태영 시장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는 회장단 18명 중 14명이 참석했다. 염 회장의 임기는 2020년 7월까지다.

염 시장은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자치분권 국가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면서 “기초지자체가 지방정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조속하게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와 긴밀하게 재정 분권을 협의해 진정한 재정 분권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님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염 시장이 이끌 민선 7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정부의 광역 중심 재정 분권을 저지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의 조속한 입법을 추진하고, ‘복지대타협특별위원회’도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지방정부 공동현안에는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