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3 금 17:18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경주시, 차세대 영농 리더 양성 추진4-H 농촌체험활동 실시… 농심 함양·사명감 부여
13일 경주시 4-H 연합회가 개최한 농촌체험활동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경주시 4-H 연합회는 13일 경주시 천북면 막내농부 농장에서 4-H 회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활동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 4-H 회원, 영농 4-H 회원,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4-H 회원들에게 농심 함양 및 차세대 영농 리더로서의 역할과 사명감 부여, 농업 현장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방울토마토 수확체험, 과일 찹쌀떡 만들기, 농기계 시연 및 체험을 통해 우리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촌의 소중함과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박정욱 경주시 4-H 연합회장은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 정신을 실천하고 현장에서 더욱 큰 보람을 느끼게 해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화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주시 4-H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관내 초중고 교장선생님과 4-H 지도교사들께서 주체의식을 가지고 많은 참여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호동 기자  lhd0373@daum.net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