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트랙터, 경운기 등 실습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진행

금산군이 지난 14일 여성 농기계 활용도를 높이고 농업의 기계화 촉진을 위해 관내 다문화이주민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여성 친화형 농기계 실습 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금산군

[전업농신문=백은비 기자] 금산군이 지난 14일 여성의 농기계 활용도를 높이고 농업의 기계화 촉진을 위해 관내 다문화이주민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소형 농기계 이론 실습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일손부족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 현장에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은 농기계담당 직원들이 직접 임대용 장비 중 소형트랙터, 경운기, 일륜관리기 등 여성친화형 장비의 운전 실습을 선보임과 동시에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영농활용 자신감이 고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여성 농업인의 농기계 활용도를 향상시켜 농작업 편의와 농가소득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희망 여성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활용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산군의 여성친화형 임대농기계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1-750-354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