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계란 생산 모든 단계 HACCP 인증 받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지난 13일 경상북도 영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푸른 한충협 대표(가운데)에게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에 대한 인증서를 증정했다. △사진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전업농신문=백은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이 지난 13일 경상북도 영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푸른(대표 한충협)에서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에 대한 인증서를 증정했다.

이번에 인증서를 받은 ㈜푸른은 농장과 식용란수집판매업을 각각 2, 1개소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푸른농장’의 HACCP 인증을 시작으로 지난해 농장 1개소 및 식용란수집판매장까지 모든 단계에 대해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앞서 ㈜푸른은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준비하며 HACCP 인증을 획득한 농장의 제품만 취급하고 대인·차량 소독시설 설치 및 자체 사료, 계분, 계란 집란 차량을 운영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또한 ㈜푸른에서 생산하는 모든 계란은 선별기와 세척기를 거치는 것은 물론, 냉장 유통망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푸른의 한충협 대표는 “소비자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계란을 생산하는 것에 역점을 두어 왔다”며 “이번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을 계기로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CCP인증원 전예정 대구지원장은 “농업회사법인 ㈜푸른이 안전관리통합인증이라는 HACCP의 금메달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축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위생·안전에 대한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계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는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관리통합인증제란 가축 사육, 축산물 처리·가공·유통·판매 등에 참여하는 작업장·업소, 농장이 각 단계마다 모두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로, HACCP이력추적제라고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