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시간여행’ 컨셉 ‘2019 뉴욕 K-Food Fair’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6, 7일 이틀간 뉴욕에서 ‘2019 뉴욕 K-Food Fair’를 개최해 농식품을 집중 홍보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업농신문=백은비 기자] 지난 6, 7일 양일간 CJ ENM 주관, 세계 최대 K컬쳐 컨벤션인 ‘KCON 2019 NY’과 연계해 뉴욕 제이콥 K.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된 ‘2019 뉴욕 K-Food Fair’에 총 3만명의 뉴요커들이 방문해 K팝의 흥과 한식의 맛을 즐겼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밀레니얼 세대 한류팬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 집중 홍보를 위해 주요 수출국의 거점도시에서 B2B/B2C 통합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K-Food Fair를 올해는 최초로 CJ의 KCON 행사와 함께 개최한 것.

K-Food Fair 부스에는 총 5만 5000명의 KCON 방문객 중 절반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젊은 뉴요커들이 K-Food의 맛에 열광했다고 aT는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농식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와 ‘K-Food의 시간여행’이라는 컨셉으로 구성해 전통관에는 배·사과 등 신선농산물을, 미래관에는 인삼, 삼계탕 등 건강식품과 오미자, 곤충식품 등 수출 유망품목을 각각 선보였다.

특히 미국의 세계적인 유명요리학교인 CIA 출신 셰프들이 현지 입맛에 맞게 재탄생시킨 매운 쌈장 돼지고기와 오미자밀쌈 등은 순식간에 동이 나 미처 맛을 보지 못한 방문객들이 아쉬운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aT는 젊은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홍보할 수 있고 CJ ENM은 KCON 내 K-FOOD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어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올 9월 말에 개최되는 KCON 2019 Thailand 행사에서도 한국 농식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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