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1.21 목 15:38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 보건복지부 표창“중앙자활센터와 함께 저소득층 자활 적극 지원 공로”
지난 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에서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왼쪽 네 번째)이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이 지난 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에서 보건복지부 사회공헌 분야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 경제조직과 사회공헌 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 경제조직의 기반조성 및 정착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박 조합장은 보건복지부 사업분야 사회공헌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는 ‘보건복지부 사회공헌 분야 유공 표창’에서 중앙자활센터와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근로사업을 적극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드람은 중앙자활센터와 체결한 ‘본래순대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위해 전국 248곳의 지역자활센터에 점포 개설 신청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10곳에 7억 상당의 점포 개설 비용을 지급했다.

또한 점포개설 후 안정기에 접어들 때까지 ‘본래순대’ 점포경영 노하우 및 외식업 운영을 위한 교육훈련을 제공해 자활사업 참여자에게 창업에 대한 희망과 자활 의욕을 심어주는 실제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현재 본래순대 위탁 운영점은 서울 광진점, 경기 이천점, 경남 창원점 등 전국 총 10개 업소가 운영 중이다.

한편 도드람은 전국 양돈농가의 번영을 위해 한돈 산업 발전 기금을 지속적으로 기탁해 지난해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등 6개 도 협의회에 총 6천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도드람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안성 일죽초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을 후원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박광욱 조합장은 “뜻 깊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처럼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도드람양돈농협을 운영하면서 더욱 겸손한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호동 기자  lhd0373@daum.net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