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계열사 CEO 경영전략회의’ 개최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가운데)이 5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제3차 계열사 CEO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농협계열사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근 환율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에 따른 범농협 차원의 하반기 경영여건을 점검하고 비상대책 기구 설치를 추진키로 했다.

농협은 지난 5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유통, 제조, 식품, 보험업을 영위하는 농협계열사CEO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제3차 계열사 CEO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최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 안보상 수출심사 우대국) 배제 조치와 미중 무역전쟁 확산 등 대내외 악재가 겹치면서 하반기 경영여건에 미치는 부정적 요인과 농업인 지원에 미치는 영향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회의를 주재한 허식 부회장은 “제조계열사들은 환헤지가 가능한 파생상품을 이용해 변동성에 대부분 대비가 돼 있지만, 장기화될 경우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며, “농협계열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 비수익, 비효율적인 부분을 드러내고 개선시켜 나가는 범농협 차원의 비상대책 기구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