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하나로 잇다’ 주제로 15일까지 개최

9일 천안시 독립기념기념관에서 진행된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개막식에서 김재현 산림청장(왼쪽 네번째),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여섯번째), 홍문표 국회의원(왼쪽 여덟번째) 등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전업농신문=장용문 기자]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가 9일 천안시 독립기념기념관에서 개막돼 오는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라꽃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산림청과 충청남도, 천안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올해 행사는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으로 국가 상징인 나라꽃 무궁화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되새기기 위해 ‘무궁화, 하나로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출품한 1100여 점의 아름다운 무궁화 분화들을 선보이며, 올해 ‘무궁화 중의 무궁화’로 선발된 아름다운 무궁화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포토존, 캐리커쳐 그리기, 무궁화 관련 사료 전시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이미라 산림복지국장은 “올해는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가 더욱 의미 있을 것”이라면서 “온 국민이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