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가지 종류, 플러스친구 추가 시 제공

한우자조금이 한우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출시했다.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한우 소비촉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한우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첫 출시하고 12일부터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우자조금’을 검색한 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 16종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했다면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이번에 제공하는 한우 이모티콘은 지난해 새로 제작된 한우 캐릭터 ‘하누랑’을 활용해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모션과 메시지를 결합한 16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특히 ‘뭐한우?’, ‘어떡한우’, ‘가고있소’ 등 ‘한우’와 ‘소’를 연계한 재치 있는 멘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90일이며, 총 4만7000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모티콘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번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와 관련한 내용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 및 OK 캐시백과 캐시슬라이드 광고화면에서 오는 25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위원장은 “한우 이모티콘이 소비자가 우리 한우를 좀 더 친숙하게 접하고 한우에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새롭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통해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과 한우 요리 레시피 등 각종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