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카드뉴스, 사진 등 104점 선정

낙농진흥회가 개최한 세계우유의 날 기념 경연대회에서 포스터 부문 대상을 차지한 인천 만월초등학교 정찬하 학생의 작품.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는 12일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 입상작 104점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포스터’, ‘SNS카드뉴스’, ‘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으며, 각 부문별 입상작품들은 관련분야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춰 우유주제 SNS 카드뉴스 부문을 신설해 우유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는 등 중·고등학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경연대회의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는 우유포스터 인천 만월초등학교 정찬하 학생, SNS카드뉴스에는 경기 심석중학교 박호원 학생과 전북 이리남성여자고등학교 이지온 학생, 우유사진에는 경남 철성초등학교 김진희 교사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우유 음용 및 학교우유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유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우유급식에 대한 필요성을 전파하여 학교우유급식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번 경연대회의 입상 작품들은 아이러브밀크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