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농협 라이스센터 등 관내 농업현장 방문 점검

최문환 안성시 부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19일 안성마춤농협 라이스센터를 방문, 쌀 가공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최문환 안성시 부시장은 지난 19일 안성마춤농협 라이스센터를 비롯해 안성농산물산지유통센터, 한살림안성마춤식품 유한회사를 차례로 방문, 주요생산 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방문은 안성시 주요 농업 주요시설에서 현황 및 운영사항을 청취하고 본격 수확되는 농산물에 대한 매입, 시설 등을 종합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부시장은 안성마춤농협 라이스센터 현장방문에서 쌀 가공시설 점검을 통해 안성 쌀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고품질 쌀 생산 및 판매확대 방안의 지속적 노력을 당부했다.

안성마춤농협 대표는 “단지벼 생육단계 및 수확 후 고품질 원료곡 보관·가공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면서 안성시에서 집중 육성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460여ha 안성마춤 쌀 단지관리 체계를 설명했다.

이어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와 한 살림 안성마춤식품 유한회사를 방문한 최 부시장은 “명실상부한 전국 배 주산지로 매입, 수확 후 보관 유통에 철저를 기해줄 것”과 “향후 두부생산에 사용되는 콩을 지역농산물로 확대 매입 해줄 것”을 요청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점검을 철저히 하겠다”면서 “지역농산물이 수확 후 체계적인 보관・가공・유통으로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