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9.19 목 17:02
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유통
韓농식품, SNS 타고 중국 전역 ‘생중계’‘88 왕홍 박람회’서 韓산 파프리카‧쌀과자 등 홍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병호 사장(오른쪽)이 왕홍(중국 SNS스타)의 한국산 파프리카 홍보 라이브방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업농신문=이상연 기자]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중국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스타들, 일명 ‘왕홍’들이 한국산 농식품을 맛보고 소개하는 영상이 중국 전역에 생중계 전파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9일부터 2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88 왕홍 박람회’에 참가, 중국 왕홍들과 함께 수출유망 농식품을 홍보했다.

‘왕홍(网红)’이란 ‘왕뤄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로 중국 SNS인 웨이보‧웨이신 등서 활동하며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인터넷 스타를 말한다.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20~30대 주요 소비층에 대한 영향력과 파급효과가 커 최근 중국에서는 이른바 ‘왕홍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인기 왕홍 스나나 씨(石娜娜娜)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한국산 파프리카의 안전성, 우수성을 적극 설명하며 한국산 파프리카 활용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홍삼석류스틱과 영유아 이유식, 쌀과자에 대한 문의댓글이 쏟아지는 등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이 이번 박람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장을 찾은 aT 이병호 사장은 “최근 중국은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앞으로도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우리 농식품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연 기자  sylee@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