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전문역량 강화 교육 실시

HACCP인증원 강경태 해썹교육팀장이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HACCP인증원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5일 청주시 오송읍 본원에서 전국의 17개 식품 및 축산물 HACCP 교육훈련기관에서 활동하는 강사를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기관 강사들의 HACCP 전문성을 강화하고 식품안전관련 정보 등을 상호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전반기 25명과 후반기 40명 등 모두 65명의 강사의 참여해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 교육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15개 식품 교육기관의 강사만 참석했으나, 축산물 교육기관까지 확대돼 HACCP에 대한 교육과 토론, 정보 공유 등을 함께 했다.

교육에서는 △식품가공공장의 효과적 방충방서 관리방법 △식품 및 축산물HACCP 평가사례 △HACCP 평가 분석 및 방향 등의 발표에 이어 HACCP 교육훈련기관 사후관리 결과 및 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이주연 교육개발본부장은 “교육기관의 강사들이 교육생을 직접 대면하는 만큼 강사들에게 실무사례 중심의 지속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