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13 일 19:03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담양군, “귀농인 농업창업 성공률 높인다”농업기술센터, 희망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개강
담양군이 8일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담양군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신규 농업인의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마련한 희망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양액실습반과 동계작물반 2개 과정, 총 24명이 참여하며, 양액실습반은 12회차 36시간, 동계작물반은 10회차 30시간 과정이다. 교육은 이론 및 실습교육과 선진농업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액실습반은 주)미래덴한 대표인 심재호 강사를 초빙해 주요관심 작물 양액재배의 이해 및 작물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동계작물반은 두리영농조합법인 김상식 강사에게 동계작물 재배이론과 친환경토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한편 담양군은 11월에 마감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12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상반기 쌈채소와 방울토마토의 영농현장 실습교육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수요조사의 결과를 반영, 예정된 양액실습반의 과정 외에 동계작물반을 추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