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5 목 17:36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 개최농식품부, 10일 충남대 시작 권역별 토크콘서트 실시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농촌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우수사례 소개와 청년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10일 충남대 농대를 시작으로 ‘2019년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포럼에서는 농업농촌에 진출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성공한 농업인들의 사례소개에 이어, 귀농귀촌 분야 전문가인 연암대 채상헌 교수 진행으로 취‧창업 애로사항, 정부 지원정책 등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청년들의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농산업 관련 유망 일자리 정보와 기업 채용정보 제공, 현장컨설팅‧멘토링, 이력서용 사진촬영 및 메이크업과 농산업 관련 자격증 소개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다드림 토크콘서트(부제: 주저하는 청년들을 위해)’라는 이름으로, 10일 충청권(충남대 농대)에 이어 △21일 경기·강원권(강원대 실사구시관) △11월 7일 경상권(경북대 경하홀) △11월 15일 전라권(전남대 농대) △11월 20일 전라권(전북대 진수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포럼은 농업계 학생(농고‧농대생) 뿐만 아니라 농업‧농촌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찾아가는 포럼이 농업·농촌의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다 많은 청년들이 농업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포럼 성과를 바탕으로 농업·농촌의 가치와 비전을 알리기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