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13 금 16:41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농협-한돈자조금, “한돈 안심하고 드세요”이달 27일까지 국산 돼지고기 소비촉진행사 실시
서울 서초구 농협 양재하나로마트에서 우리 돼지고기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왼쪽부터 곽민섭 농협목우촌 대표이사,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 문정숙 숙명여대 교수, 안병우 축산기획본부 상무.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와 공동으로 최근 ASF 발생으로 급격히 위축된 한돈 소비부진으로 인한 돼지고기 가격 급락으로 실의에 빠져 있는 한돈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할인행사는 농협유통·하나로유통 56개점에서 지난 17∼20일까지 나흘간 열린데 이어, 전국양돈농협 직매장에서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부위별로 정상가 대비 최소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에는 최상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허브한돈(서경양돈), 도드람한돈(도드람), 강원 깊은 산맑은돈(강원양돈), 포크빌(대충양돈), 올드림(대구경북양돈), 포크밸리(부경양돈), 제주도니(제주양돈)와 프로포크(농협목우촌) 브랜드가 참가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할인 행사는 ASF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한돈농가에게는 희망을,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고 맛있는 고품질의 한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농협과 한돈자조금은 돼지고기 소비기반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 대표단체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김연화 회장은 ”최근 발생된 ASF 바이러스는 돼지에게만 발생되는 질병으로 인체에는 감염되지 않고 전혀 해롭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안심하고 우리 돼지 한돈을 드셔도 된다”고 말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