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 이해도 높인 이론·실무교육 과정 ‘큰 호응’

HACCP인증원과 KOICA가 공동 운영한 ‘중국 수출입 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연수과정 퇴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HACCP인증원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HACCP인증원)은 지난 3∼16일까지 2주간 중국 공무원을 초청해 운영한 ‘중국 수출입 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연수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연수과정은 HACCP인증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공동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가 5년째이며 중국 수출입 식품 및 영세식품업소의 식품위생관리와 연수생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주요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 이해 △식품위생관리시스템 △HACCP시스템 △국별보고 및 액션플랜 △HACCP 인증업체 견학 등이었으며, 강의와 토론, 현장견학 및 실습 등이 적절하게 구성돼 이론과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중국에 수출하는 국내 식품업체 대상 설명회를 갖고 중국의 수출관련 법령 및 절차 공유, 질의응답 등 중국으로의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한 자리도 가졌다.

장기윤 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및 관리방법 등을 전파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한국과 중국의 식품안전 파트너십이 계속 발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