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13 금 16:41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영광군, “농특산물 시각적 부가가치 제고”‘전시·연출 역량강화교육’ 실시, 농업인 큰 호응
영광군이 지난달 28, 29일 실시한 ‘농특산물 전시·연출 역량강화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광군

[전업농신문=은희삼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농산물의 시각적 부가가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지난달 28, 29일 이틀간 농기계교육관에서 ‘농특산물 전시·연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용의 가치에 국한됐던 농산물을 디자인·문화의 소재로 재해석하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의 시각적 부가가치를 향상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전시박람회 콘텐츠·트렌드 분석 및 기획, 농산물 연출기법 실습, 팜파티 공간장식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내가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꽃과 풀로 장식해 보니 내 상품이 더욱 돋보였고 실습 위주의 수업이어서 상당히 재미있고 유익했다”며 “이후 관련 교육이 있으면 꼭 다시 수강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시회와 직거래장터를 자주 운영하는 농업인들에게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연출하여 생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농업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함양의 기초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은희삼 기자  new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