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13 금 16:41
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풍미식품(주), 한농대 발전기금 기탁유정임 대표,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할 것”
3일 한국농수산대학 총장실에서 허태웅(오른쪽) 총장이 풍미식품 유정임 대표로부터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대학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은 3일 한농대 본관 3층 총장실에서 풍미식품(주) 유정임 대표와 ‘대학 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허태웅 총장과 유정임 대표를 비롯해 한농대와 풍미식품(주)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정임 대표는 지난 2010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한국식품명인(지정번호 제38호)로 지정됐었으며, 같은 해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기업인이다. 유 대표는 지난 2012년부터 김치체험프로그램 교육훈련기관을 운영하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및 중국 등에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유대표는 “정예 후계 농어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한농대의 교육이념에 공감한다”며 “농수산업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양성에 유용하게 쓰여지길 바란다”면서, 대학경쟁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발전기금 기탁을 약속했다.

한농대는 이번에 유정임 대표에게 받은 대학발전기금을 재학생의 가공 및 식품관련 수업에 필요한 각종 실습 기자재 구매와 실습장 조성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허태웅 총장은 “나눔의 마음은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한 것”이며 “기부해주신 뜻에 따라 한농대 발전과 사회를 풍요롭게 채우는 일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