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8 화 09:47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축산경제대표에 現 김태환 대표이사 선출임원추천위원회서 선출, 추후 주주총회에서 선임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사진제공= 농협중앙회

[전업농신문=김진섭기자]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에 現 김태환 대표이사가 재 선임됐다.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 중앙회 본관에서 139개 전국축협조합장 회의를 개최하고 차기 축산경제대표이사로 現 김태환 대표를 선출했다.

전국 축협 조합장들은 이 날 대표이사 선출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선출하고, 선출된 위원으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現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를 단독으로 추천해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난 37년간 축산부문에서 근무한 정통 축산인으로 축산경제 기획부장, 지원본부 본부장을 지냈고,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를 지난 4년간 재임하면서 미허가축사 적법화, 가축 질병 방역 등 주요 축산 현안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축산농가 소득증대와 축산물 판매유통 확대에도 힘써 왔다.

김태환 대표이사는 "축산의 가치를 높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축산업을 만들기 위해 축산 현안의 주도적 해결과 경제사업 확대를 통한 축산농가 실익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 선출 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임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추후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2020년 1월 12일부터 2년이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