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트랙터 등 6220대 판매, 전년보다 378%나 증가

12일 북미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시에 위치한 북미 법인 사무실에서 열린 우수 딜러 시상식에서 대동공업 김동균 북미유럽부문장(맨 왼쪽), 김준식 회장(왼쪽 두번째)이 우수 딜러들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은 ‘2019년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회’에서 역대 최대의 ‘사전주문’ 및 ‘인원 참석’ 기록을 세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0∼12일(현지시각)까지 사흘간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시에 위치한 롤리 메리어트 컨벤션센터에서 북미 430개 카오이티(KIOTI) 딜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동공업은 행사 프로그램으로 사전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해 최종 집계 결과, 트랙터 5200대를 비롯 운반차 120여대, 제로턴모어(승용잔디깍기) 900대 등 총 6220여대의 주문을 받았다.

트랙터의 경우 전년도 트랙터 총 판매량인 1만250여대의 약 51%에 해당하는 약 5200여대를 주문받는 기록을 세웠다. 제로턴모어도 올해 판매량(10월 기준)의 약 2배에 달하는 900대의 주문을 받아 내년도 판매 목표 달성의 청신호를 켰다.

이번 기록은 전년도 딜러 대회의 사전주문에서 총 1300대의 트랙터, 운반차, 제로턴모어의 주문 받은 것과 비교해 약 378%가 신장한 수치다. 특히 트랙터의 경우 전년도 사전주문 770여대와 비교해 약 575%가 증가하는 역대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 올해 사전 주문받은 트랙터 5200여대 중 신제품이 1430여대로 약 30%를 차지해 신제품만으로도 전년 사전주문량을 뛰어넘는 기록을 세웠다.

또 행사 규모 면에서도 총 223여개 딜러, 580여명의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했다. 이는 최대 기록인 2017년 500명이 참석한 딜러대회와 비교해 약 16%가 증가한 것이다.

대동공업 측은 북미에서 60마력대 이하 트랙터 시장 3위까지 올라가면서 제품력에 대한 딜러들의 확고한 신뢰와 기대가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에서 20∼30마력대 트랙터 신제품 3종을 선보이고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하면서 폭발적인 신제품 주문이 들어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60~100마력대 트랙터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제품 로드맵을 비롯한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해당 마력대도 사전 주문을 받아 신청이 더욱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동공업 김동균 북미유럽부문장은 “이번 대회에서 딜러들에게 대동의 성장 모습과 비전을 보여주고 진정성 있는 대화로 더욱 굳건하고 신뢰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고 있고, 이런 부분이 기반이 되어 사전주문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첫째날인 10일에는 딜러 환영 만찬 및 2019년 사업 성과 발표를, 둘째날인 11일에는 시장 현황 및 제품 로드맵, 세일즈 포로그램, SNS 마케팅, 신제품 세미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제품 시승 행사, 법인 견학 및 우수 딜러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 딜러 시상식에서 김준식 대동공업 회장은 “집념과 열정으로 ‘북미 시장 3위’라는 성과를 낸 북미 법인 임직원과 딜러들에게 감사하다”며 “지금과 같이 회사와 딜러가 협력한다면 카이오티는 북미를 넘어 글로벌 트랙터 시장에서 강력한 리딩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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