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3 목 18:09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사)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 개최혁신역량 강화, 정보화농업 확산 결의
사단법인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지난 14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2020 경남정보화농업인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경남농기원

[전업농신문=김진섭기자] 사단법인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회장 하창준)는 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2020 경남정보화농업인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열고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지난 14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정기총회의에서는 정보화 도·시군회원, 담당공무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경자년을 이끌어 갈 임원소개와 사업계획에 이어 발전방안을 협의했다.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은 지난해 서울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수한 경남 농산물을 도시민에게 홍보하기도 했다.

지난해 '2019 농업인정보화 중앙경진대회'에서는 경남도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이날 회원들이 활동한 성과를 동영상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특히 이날 행사는 회원들이 생산한 농·특산물 등 180점을 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 로비에 전시와 판매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으로 설을 맞아 온정의 손길과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마켓4.0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돼 우리 농업의 대외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회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조길환 기술지원국장은 경남농업 정보화 촉진을 위한 세미나와 특강 등 끊임없이 배움의 길을 걸어가는 회원들을 격려하면서 "지난해 정보화농업인들의 꾸준한 조직 활성화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e-비즈니스 소득을 창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강화해 정보화농업이 확산되고 농업발전의 주축이 돼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단법인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양성하는 농업인 단체로 지난 2004년 도사이버농업인연합회를 시작으로 도내 19개회 528명 회원들이 농산물전자상거래 정보화, 디지털 농촌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